李 대통령 "국토부, 공정·투명한 권한행사 어느 영역보다 중요"


국토부 등 업무보고
"부정부패 요소 많아…앞으로 문제되지 않게 해야"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권한 행사가 다른 어느 영역보다 중요하다며 공정한 업무 처리를 주문했다. 이 대통령이 이날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권한 행사가 다른 어느 영역보다 중요하다"며 공정한 업무 처리를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토교통부·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새만금개발청 업무보고 모두발언에서 "국토부는 토지 전략, 도로, 주거 등을 맡고 있는데, 국민들의 일상적인 삶에 연관성도 많고 영향력도 큰 부분을 맡고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국민의 일상적인 삶뿐 아니라 재산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영역"이라며 "새로운 마음으로, 더 높은 사명감, 더 공정한 마인드, 더 투명한 절차를 통해 업무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여러분이 맡고 있는 영역이 워낙 중요하다보니 부정부패 요소가 상당히 많다"며 "실제 사고가 나기도 한다. 그런 부분들이 앞으로 문제되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주문했다.

hone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