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애도기간 마지막 날 "지켜주지 못해 미안..."


"이 비극은 우리 모두의 슬픔이고 우리 모두의 아픔"

윤석열 대통령은 5일 백석대학교 서울캠퍼스 하은홀에서 열린 한국교회 이태원 참사 위로예배에서 이 비극은 우리 모두의 슬픔이고 우리 모두의 아픔이라며 부모님은 사랑하는 자녀를, 친구들은 소중한 벗을 하루아침에 잃었다. 마음이 무겁다. 참으로 가슴이 아프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 국가 애도기간 마지막 날이었던 5일 "꽃다운 청년들을 지켜주지 못한 미안한 마음은 영원히 저를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백석대학교 서울캠퍼스 하은홀에서 열린 '한국교회 이태원 참사 위로예배'에서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한국교회 지도자 여러분, 성도 여러분, 우리가 마주한 깊은 슬픔과 아픔을 보듬고 함께 기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면서 "부모님은 사랑하는 자녀를, 친구들은 소중한 벗을 하루아침에 잃었다. 마음이 무겁다. 참으로 가슴이 아프다"고 했다.

그러면서 "무한한 책임감으로 이러한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백석대학교 서울캠퍼스 하은홀에서 열린 한국교회 이태원 참사 위로예배에 참석한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대통령실

윤 대통령은 "이 비극은 우리 모두의 슬픔이고 우리 모두의 아픔이다. 늘 어려운 이웃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한국교회와 성도들께서 사랑으로, 또 믿음으로 우리 사회의 아픔을 보듬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저와 정부가 마음을 다하고, 온 힘을 다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성도 여러분의 많은 기도 부탁드리겠다"고 요청했다.

예배에는 대통령실 김대기 비서실장, 김용현 경호처장, 김은혜 홍보수석,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임종득 국가안보실 2차장, 김일범 의전비서관 등이 참석했다.

cuba2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