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이준석 가처분 인용 안 될 것…절차상 문제 없어"


"인용 이유에 따라 절차 미비하면 다시 갖추면 돼"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절차상 문제가 없다는 이유를 들며 이준석 대표가 제기한 비대위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인용되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신진환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이준석 전 대표가 제기한 비대위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인용될 경우는 없을 거로 본다"면서 "인용 이유에 따라 절차가 미비하면 다시 절차를 갖추면 된다"고 말했다.

주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을 예방한 뒤 기자들과 만나 "어떤 절차가 위배되기 때문에 안 된다면 그 절차를 다시 맞추면 된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주 위원장은 이 전 대표의 가처분 신청 심리 전망에 대해 "전날 우리 법률지원단 변호사 두 명이 와서 답변서를 준비한 걸 같이 봤다"며 "우리 절차상 문제가 전혀 없다고 봤고, 그래서 (법원이) 가처분은 받아들이지 않을 걸로 보고받았다"고 설명했다.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황정수 수석부장판사)는 오후 3시 이 전 대표가 국민의힘과 주 위원장을 상대로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심문한다. 이 전 대표는 가처분 신청 심문에 직접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주 위원장은 전날 이 전 대표와 만찬 회동을 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선 "확인해드릴 수 없다"며 즉답을 피했다. '어떤 이유에서 확인해주지 못하느냐'는 물음에 "확인해줄 수 없다는 것에 이유가 있는지 모르겠다"고 잘라 말했다.

shincomb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