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발전위원장 정순관·북방경제협력위원장 송영길 위촉(상보)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에 정순관(왼쪽) 순천대 행정학과 교수, 북방경제협력위원장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각각 위촉했다./청와대 제공

[더팩트 | 청와대=오경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에 정순관(59) 순천대 행정학과 교수, 북방경제협력위원장에 송영길(54)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각각 위촉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 같은 인선 내용을 발표했다. 앞서 청와대는 오는 9월 말까지 대통령 소속 기구인 '지방자치발전위원회'를 개편한 뒤 재출범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북방경제위원회는 신(新)북방정책 추진과 한·러 경제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전담조직이자 컨트롤타워 성격을 갖는다.

전남 순천 출신인 정순관 위원장은 광주동신고과 전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 전남대에서 행정학 박사를 취득했다. 순천대 행정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통령 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제18대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 대통령 소속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전문위원을 지냈다.

송영길 위원장은 전남 고흥 출신으로 광주대동고와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제20대 현역 국회의원(4선)으로, 문재인 대통령 러시아 특사와 인천광역시장을 지냈다.

ar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