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1번가' 서버 다운! 새로운 정책 홍보 사이트 '인기폭발!'

문재인 1번가 오픈, 한때 접속불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정책 홍보 홈페이지 문재인 1번가를 17일 오픈했다./문재인 1번가 홈페이지 캡처

문재인 1번가, 헌정 사상 최초 정책 쇼핑몰

[더팩트 | 백윤호 인턴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정책 홍보 사이트 '문재인 1번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7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정책쇼핑몰 '문재인 1번가'를 오픈했다. 18일 한 때 접속자가 몰려 접속이 불가능할 정도로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문재인 캠프는 17일 공식 트위터에 "드디어 문재인 1번가 오픈! 헌정 사상 최초 정책 쇼핑몰"이라며 "오픈 전부터 많은 분들이 공약을 구매해주셨다. 지역, 세대, 관심사에 따라 정책 공약 쇼핑하세요"라고 밝히며 "충동구매 환영"이라고 전했다.

문재인 1번가에 접속해 문재인 후보의 정책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공감하는 정책은 '즉시구매 좋아요'를 눌러 자신의 의사를 전달한다. 가격은 '5월 9일 투표약속'이고 배송비는 '무료'다.

홈페이지는 베스트 상품, 스페셜 상품, 지역 상품, 타임 특가 등 일반 쇼핑몰과 크게 다르지 않는 배너로 구성돼 있다. 또한 지역별 공약이나 소방관과 같은 특수직 공약도 한눈에 볼 수 있게 게시돼 있다.

문재인 캠프는 "주문폭주, 주간 pick 등 친근한 쇼핑몰 용어들과 아기자기한 구성으로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유권자들이다"며 "딱딱하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정책'과 '공약'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문재인 1번가'의 목표'라고 말했다.

whit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