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하야' 촉구 청계광장 촛불집회, 외신도 주목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과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는 시민들. 각국 언론은 이에 대해 상세히 보도했다. /임세준 인턴기자

외신, 청계광장 촛불집회·최순실 국정 개입 의혹 보도

[더팩트ㅣ김민지 기자] '박근혜 하야'를 촉구하는 시민들의 청계광장 촛불집회가 각국 언론들의 주목을 받았다.

29일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서린동 청계광장에서는 '모이자! 분노하자 #내려와라 박근혜 시민 촛불' 집회가 개최됐다. 이는 최근 불거진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박 대통령의 책임을 묻고 하야를 촉구하는 자리였다.

이날 집회에는 시민 2만여 명(경찰 추산 7000여 명)이 모여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27일 방송된 JTBC '썰전'에 출연해 '박근혜 하야'를 주장한 이재명 성남시장 역시 자리했다.

외신 역시 청계광장 촛불집회에 주목했다. 30일 AP통신, AFP통신, 영국 BBC 등은 이번 집회에 대해 상세히 보도했으며 미국 NPR, 일본 NHK, 일본 요미우리신문, 중국 인민일보 등 다수의 외신 역시 최순실 국정개입 의혹 등에 대해 널리 알린 상황이다.

한편 비선 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는 30일 오전 귀국했으며 검찰 조사에 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breeze52@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