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이수현, '연의 편지'로 첫 성우 데뷔 '수줍은 미소' [TF사진관]

악뮤(AKMU) 이수현이 15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영화 연의 편지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새롬 기자

악뮤(AKMU) 이수현이 15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영화 연의 편지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웃음짓고 있다.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악뮤(AKMU) 이수현이 15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영화 '연의 편지'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의 편지'는 책상 서랍에서 우연히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게 된 전학생 소리가 편지 속 힌트로 이어지는 다음 편지들을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다.

2018년 네이버웹툰에서 여름 특선 10부작으로 연재됐던 조현아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연의 편지'는 오타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OIAF)와 애니메이터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에 초청됐고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장편 심사위원상 음악상 기술상 3관왕을 차지하며 작품성을 입증했다. 오는 10월 1일 개봉한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