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양질의 주택 공급해 주택시장 안정적으로 관리하겠다" [TF사진관]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박헌우 기자

[더팩트|국회=박헌우 기자]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6·27 대출규제로 최근 부동산 시장은 일시적인 안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불확실성은 남아 있다"며 "양질의 주택을 충분히 공급해 공급 불안을 해소하고 주택시장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도심 내 유휴부지와 노후 공공시설 등을 활용해 역세권 등 우수 입지에 주택공급을 확대하고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도 공익과 사익의 조화를 고려하면서 활성시키겠다"며 "국민의 기본적인 주거권을 보장하기 위해 주거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하고 주거 사다리를 복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년·신혼부부·고령자 등을 위한 맞춤형 주택공급을 확대하고 서민·취약계층 등의 주거비 부담도 완화하겠다"고 덧붙였다.

cjg05023@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