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출제위원장 "킬러문항 없이 변별력 확보···적정 난이도로 출제" [TF사진관]

정문성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장이 16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교육부에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 경향을 발표하고 있다. /세종=이동률 기자

오승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16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교육부에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 경향을 발표하고 있다.

[더팩트ㅣ세종=이동률 기자] 정문성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장과 오승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16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교육부에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 경향을 발표하고 있다.

정문성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장은 이날 열린 수능 출제 방향 발표 브리핑에서 "교육부의 사교육 경감 대책에 따라 소위 '킬러문항'을 배제했다"고 밝혔다.

정 출제위원장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내용·수준에 맞춰 출제하고자 했으며 핵심적·기본적 내용을 중심으로 출제해 고교 교육의 정상화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타당도 높은 출제를 위해 이미 출제됐던 내용이라도 문항 형태, 발상, 접근 방식을 변화시켜 출제했다"고 설명했다.

fedaik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