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R&D 예산 우려 인지···내실 있게 추진" [TF사진관]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왼쪽)이 11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비롯한 산하기관의 국정감사에서 증인선서를 하고 있다. /세종=이동률 기자

[더팩트ㅣ세종=이동률 기자]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11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비롯한 산하기관의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렸다. 이자리에서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최근 연구개발(R&D) 제도 개선과 예산 조정을 두고 많은 분들이 우려를 갖고 계시다고 알고 있다"며 "예산 삭감 과정에서 학생 연구원 등 인건비 문제는 지장이 없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장관은 이어 △국가연구개발 시스템 고도화 △우주항공 분야 기술 개발 등 미래 핵심 기술 육성 △디지털 경쟁력 강화 △디지털 포용 확대 △우수 인재 육성 및 지역균형발전 촉진 등 업무 현황을 보고했다.

fedaik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