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세계 경제는 지금 대전환기…새로운 성장 기회 될 것" [TF사진관]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회 BOK-KCCI 세미나 경제 패러다임의 변화와 한국경제의 대응 방안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이선화 기자

최 회장은 환영사에서 세계 경제는 지금 패러다임 대전환기를 맞고 있다며 패러다임 변화는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화 기자

[더팩트ㅣ이선화 기자]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회 BOK-KCCI 세미나 '경제 패러다임의 변화와 한국경제의 대응 방안'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은 환영사에서 "세계 경제는 지금 패러다임 대전환기를 맞고 있다"며 "패러다임 변화는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 이슈 등을 언급하며 "우리 경제의 버팀목이었던 주력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지금까지 열리지 않았던 시장을 새롭게 개척해야 한다. 저성장 기로에 선 한국 경제가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의 기회를 찾아가기 위해서 구성원 모두의 역량과 창의성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는 신현송 BIS 경제보좌관 겸 조사국장의 기조강연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와의 대담으로 시작했으며 대한상공회의소 세션, 한국은행 세션,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