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MBC, 이재명 발언은 '미화' 윤석열 발언은 '왜곡'" [TF사진관]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문화진흥회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권태선 방문진 이사장에게 질의하며 MBC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 영상과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당시 비속어 발언 영상을 비교 공개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이날 권 의원은 MBC의 편파성을 문제삼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 영상과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당시 비속어 발언 영상을 비교 공개했다.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문화진흥회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권태선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이날 권 의원은 MBC의 편파성을 문제삼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 영상과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당시 비속어 발언 영상을 비교 공개했다.

권 의원은 지난 2월 12일 MBC '뉴스데스크'에서 이재명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13주기를 11주년으로 잘못 발언한 것에 대해 "MBC는 잘못된 부분을 잘라내고 자막으로 (지난2009년) 노무현 대통령께서 그 험한 길을 가셨습니다. 이렇게 친절하게 자막을 집어넣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윤석열 대통령 발언에 대해서는 괄호로 (미국을) 집어넣어 왜곡했고, 이 대표에 대해서는 미화를 했다. 이게 어떻게 공정한 보도냐. 정치편향"이라며 "또 MBC는 미국 백악관과 의회에 여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 하면서 외교 분란까지 초래하려는 시도를 했다"고 강조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