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국회의장, 취임 기자간담회 개최... '대화와 타협' 강조 [TF사진관]

김진표 국회의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취임 기자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김진표 국회의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취임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김진표 국회의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취임 기자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 의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대화와 타협'을 강조하며 여야 간의 협치를 강조했다. 김 의장은 "후반기 국회가 어렵게 원 구성을 마쳤다"며 <정치개혁특별위원회>와 <연금개혁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형사사법체계개혁특별위원회>도 면모를 일신해 새롭게 구성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모든 안건을 여야 합의로 처리하기로 약속했다"며 "대화와 타협, 협력의 정치를 시작하는 좋은 출발"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국회가 '여소야대' 상황에 처한것과 관련 "협력의 정치를 기획하고 이끌 책임이 여당에 있다"며 "야당은 절제의 미덕을 발휘하는 성숙한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