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스페인 동포 만난 윤석열 대통령 "자부심 가질 수 있는 나라 만들겠다" [TF사진관]

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 마드리드에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 내외가 29일 재스페인 동포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마드리드=뉴시스

스페인 동포 초청 간담회에서 인사말 하는 윤석열 대통령. /마드리드=뉴시스

[더팩트ㅣ윤웅 기자] 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 마드리드에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 내외가 29일 오후 (현지시간) 재스페인 동포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만찬감담회장 들어서는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마드리드=뉴시스

국민의례하는 윤 대통령 내외. /마드리드=뉴시스

마드리드 만다린 오리엔탈 리츠 호텔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이민 1세대 동포를 비롯해 동포단체 대표와 스페인 사회 각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포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재스페인 한인총연합회의 환영사. /마드리드=뉴시스

환영사에 박수치는 윤 대통령 내외. /마드리드=뉴시스

김영기 재스페인 한인총연합회장은 환영사에서 "윤석열 대통령 내외분의 스페인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세계 속에 우뚝 서는 그날까지 스페인 한인들은 나라를 위해서라면 언제든지 온 힘을 다해 일어설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인사말에서 "저희 부부를 따뜻하게 환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동포와 여러분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자랑스러운 모국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화답했다.

인사말하는 윤 대통령. /마드리드=뉴시스


fastra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