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1호 공부모임 공식 출범, 김황식 전 총리 첫 강연 [TF사진관]

김황식 전 국무총리(오른쪽)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국회의원 1호 공부 모임 내일을 바꾸는 미래전략 2024, 김황식 前 국무총리에게 듣는다! 시대의 과제, 사회통합과 정치선진화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이선화 기자

이날 첫 강연을 맡은 김 전 총리는 현재 우리나라는 대화와 타협보다는 극한 대립과 상대방 제압에만 뜻을 두는 편협한 정치야말로 저급 정치다라며 갈등과 대립의 정치에서 대화와 타협의 정치로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회=이선화 기자

[더팩트|국회=이선화 기자]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국회의원 1호 공부 모임 '내일을 바꾸는 미래전략 2024, 김황식 前 국무총리에게 듣는다! 시대의 과제, 사회통합과 정치선진화'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기현 의원이 주도한 국회의원 1호 공부모임 '혁신24 새로운미래'가 이날 공식 출범했다. 김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 공부모임에는 총 48명 의원이 합류했다.

출범식 첫 강연은 '시대의 과제, 사회통합과 정치 선진화'를 주제로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진행했다.

김 전 총리는 "현재 우리나라는 대화와 타협보다는 극한 대립과 상대방 제압에만 뜻을 두는 편협한 정치야말로 저급 정치다"라며 "갈등과 대립의 정치에서 대화와 타협의 정치로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