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지방선거 승리 첫 단추는 공정한 공천부터" [TF사진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국회=이선화 기자

이날 이 대표는 이번 지방선거 공천은 국민의당과 합당이 예정돼있는 만큼 공천 과정에서 오해를 불식시킬 수 있는 공정한 공천이 진행돼야 할 것이라며 지방선거의 승리는 공정하고 깨끗한 공천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명심해달라라고 강조했다. /국회=이선화 기자

[더팩트|국회=이선화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날 이준석 대표는 "지방선거 승리의 첫 단주는 공정하고 깨끗한 공천에서 시작한다는 것 명심해달라"고 언급했다.

이 대표는 "오늘 최고위에서는 시도당별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의결한다"라며 "이번 지방선거 공천은 과거에 비해 시도당의 영향이 커지고, 확대된 당원기반을 바탕으로 경선을 더 많이 실시하도록 돼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바뀐 체제에 적응해서 매끄러운 공천이 진행되길 기대한다"면서 "특히 국민의당과의 합당이 예정돼있는 만큼 합당 간 여러 가지 공천과정에서의 오해를 불식시킬 수 있는 공정한 공천이 진행돼야 함을 유념해달라"고 덧붙였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