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자연, 사물이 존중하고 환대하는 공예'…'사물을 대하는 태도' 기획전시 [TF사진관]

2022 문화역서울284 기획전시 사물을 대하는 태도(ALL About Attitude)가 15일 오후 서울 중구 문화역서울284에서 열린 가운데 관람객들이 전시를 관람하고 있다. /남용희 기자

청자 상감 시연하는 이은규 전북무형문화재 사기장.

[더팩트ㅣ남용희 기자] 2022 문화역서울284 기획전시 '사물을 대하는 태도(ALL About Attitude)'가 15일 오후 서울 중구 문화역서울284에서 열린 가운데 관람객들이 전시를 관람하고 있다.

문화역서울284에서 열린 사물을 대하는 태도를 관람하는 관람객들.

'사물을 대하는 태도'는 인간의, 인간에 의한, 인간을 위한 공예에서 벗어나 '대지의 사물들' '생활의 자세들' '반려기물들' 등 3부분의 기본 기획에 집중하여 인간과 사물, 자연이 서로를 존중하고 환대하는 공예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전시다.

사물을 대하는 태도는 인간의, 인간에 의한, 인간을 위한 공예에서 벗어나 대지의 사물들 생활의 자세들 반려기물들 등 3부분의 기본 기획에 집중하여,

인간과 사물, 자연이 서로를 존중하고 환대하는 공예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전시다.

이번 전시는 오는 16일부터 5월 29일까지 문화역서울284(구 서울역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청자 상감 시연하는

이은규 사기장.

죽공예 시연하는

한창균 작가.

죽공예 작품 관람하는 관람객들.

위빙 시연하는

한선주 작가.

한지 뜨기 시연하는

안치용 국가무형문화재 한지장.

nyh5504@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