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위 쇄신' 카드에 국민의힘 당사는 아침부터 '썰렁' [TF사진관]

국민의힘 선대위가 일괄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회의실이 텅 비어있다. /이선화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사무총장 겸 선거대책위원회 종합지원총괄본부장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를 떠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이선화 기자

[더팩트|국회=이선화 기자] 국민의힘 선대위가 일괄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4일 오전 국민의힘 여의도 당사 회의실이 텅 비어있다.

국민의힘이 선거대책위원회 전면 개편을 결정하면서 윤석열 후보가 연일 모든 일정을 취소했다.

전날인 3일 오전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의 선대위 쇄신 발표에 따라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이수정 공동선대위원장, 선대위 지도부 전원이 일괄 사퇴했다.

김한길 새시대준비위원장과 신지예 새시대수석부위원장 역시 자리에서 물러났다.

윤 후보는 선대위 쇄신과 관련해 "오롯이 후보인 제 탓이고 제가 부족하다"면서 "(선대위 전면 개편까지는) 선거가 얼마 안 남았으니 오래 걸리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날 국민의힘 중앙당사에는 핵심 인사들이 출근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권성동 사무총장은 당사 앞에서 취재진과 만나 "선대위 개편 방안은 오로지 후보가 결정해야 할 일"이라며 "이래라저래라 의견 제시할 단계는 넘은 것 같다"라고 강조했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