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았던 눈물이…심상정, 장애인 가족 단식농성장서 눈물 [TF사진관]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오른쪽)가 3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앞에서 장애인 공약 발표에 앞서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단식농성장을 방문해 간담회를 마친 후 눈물을 닦으며 농성장을 나서고 있다. /남윤호 기자

이날 장애인 정책 공약 발표를 앞둔 심상정 후보는 기자회견에 앞서 단식농성장을 방문, 담담한 표정으로 면담을 마친 후에야 눈물을 보였다.

[더팩트ㅣ남윤호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오른쪽)가 3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앞에서 장애인 공약 발표에 앞서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단식농성장을 방문해 간담회를 마친 후 눈물을 닦으며 농성장을 나서고 있다.

이날 장애인 정책 공약 발표를 앞둔 심상정 후보는 기자회견에 앞서 단식농성장을 방문, 담담한 표정으로 면담을 마친 후에야 눈물을 보였다.

장애인 정책 공약 발표 앞두고 권달주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상임공동대표(오른쪽)와 인사하는 심상정 후보.

세계 장애인의 날이기도 한 이날 심상정 후보는 "장애인과 가족들 모두의 존엄한 삶을 국가가 보장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장애 정책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며 장애인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심 후보는 ▲장애인등록제 폐지 ▲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 ▲발달, 중증장애인 24시간 지원 체계 구축 등을 담은 정책을 발표했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단식농성장을 방문해 단식하는 회원들과 인사하는 심상정.

담담한 표정으로 면담한 심상정 후보.

단식농성장을 나서며 촉촉해진 심 후보의 눈.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3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앞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단식농성장에서 장애인 정책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장애인 정책 공약 발표하는 심상정 후보.

장애인등록제 폐지, 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 등 공약 발표하는 심상정.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