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패권 국가 될 수 있다" 이재명, '디지털 대전환' 발표 [TF사진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디지털 대전환 공약 발표를 하고 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남윤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디지털 대전환' 공약 발표를 하고 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세계 각국은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 발전전략을 내놓고 경쟁하고 있다"며 미국 바이든 정부의 디지털 인프라 고도화 전략, 중국의 디지털 인재양성 전략, EU의 디지털 컴퍼스 전략을 언급했다.

이어 "이들의 디지털 기술 패권 전략은 과거 제국주의 시대의 영토 전쟁을 연상시킨다"며 "우리도 이 기회를 잘 활용하면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으로 디지털 영토 대국, 디지털 패권 국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는 디지털 대전환 추진을 위한 3대 전략으로 ▲ 디지털 영토 확장의 기반이 되는 물적, 제도적, 인적 인프라 구축 ▲ 디지털 산업영토, 기술영토, 글로벌영토를 넓혀 산업과 기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는 전략 ▲ 전 국민의 디지털 주권 보장 전략 등이다.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