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기자협회 '사회의 민주적 발전과 영상저널리즘 세미나 개최'

한국영상기자협회는 오는 14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사회의 민주적 발전과 영상저널리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영상기자협회 제공

[더팩트ㅣ남용희 기자] 한국영상기자협회는 오는 14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사회의 민주적 발전과 영상저널리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5.18광주민주화운동 전후, 국내외 영상기자와 사진기자들의 활동을 최초로 규명하고, 보도영상의 역사기록으로서의 가치와 한국의 사회 민주화에 미친 영향을 평가할 예정이다.

또 5.18 당시 광주에서 일어난 군인들의 폭력과 시민들의 저항을 최초로 취재 및 보도한 영상기자들이 누구였는지 찾아보고,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취재했던 영상기자와 사진기자들의 활동과 영상, 사진들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그동안 당시에 취재된 보도영상과 사진이 5.18진상규명 작업에 미친 영향, 이들이 제대로 정리·평가 되지 않아 발생하고 있는 여러 문제들도 알아보고, 광주민주화운동의 보도영상이 우리 사회와 시민들에게 끼친 영향, 우리의 경험들을 다른 나라의 시민들과 공유해 나갈 방안들에 대해 살펴볼 계획이다.

nyh5504@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