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권 도전' 이정미, "정의당 제 역할 못해…진보개혁연대와 단절 선언" [TF사진관]

이정미 정의당 전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20대 대통령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남윤호 기자] 이정미 정의당 전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20대 대통령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이정미 전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부동산 부자들이 내놓는 부동산 정책은 국민들을 비웃듯이 실패를 거듭했다"라며 "'주120시간 일하게 하자'는 비현실적 언어들이 다음 정권을 잡겠다는 이유가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거대 양당의 경선이 추악한 네거티브로 흐르고 후보들은 너나없이 자책골을 넣는데도 정의당은 아직 경기장 안의 주전선수로 비춰지지 않고 있다"며 "정의당이 제 역할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자성의 목소리를 냈다.

그러면서 "이제 흔들렸던 과거와 철저히 결별해야 한다. 정의당이 무너지면 사회적 약자들의 삶도 무너진다는 절체절명의 각오로 새로 태어나겠다"라며 "지난 10년 '진보개혁연대'와의 단절을 선언한다"라고 말했다.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