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 나디오와 업무협약 체결 '오디오로 읽는 <ㅋ.ㄷ>' 론칭

종합 커뮤니케이션 그룹 KPR이 나디오 서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오디오로 읽는 <ㅋ.ㄷ> 채널을 론칭한다. /KPR 제공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종합 커뮤니케이션 그룹 KPR(사장 김주호)이 오디오 콘텐츠 스타트업 ‘이어가다 컴퍼니’(공동대표: 최자인, 박현아)의 나디오 서비스와 KPR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연구소의 <ㅋ.ㄷ> 오디오 콘텐츠 발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나디오는 ‘나를 위한 오디오’를 표방하는 오디오 에세이 플랫폼으로, 1,000여명의 지원자 중에서 내부 심사를 통과한 오디오 작가들이 주로 일상의 경험이나 공감과 힐링을 주는 에세이를 선보이며 MZ세대 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양사는 업무협약의 첫 시작으로 네이버 오디오클립에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오디오로 읽는 <ㅋ.ㄷ>’ 채널을 론칭한다.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오디오로 읽는 <ㅋ.ㄷ>’는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의 디지털 매거진 <ㅋ.ㄷ>를 기반으로 PR, 광고, 마케팅 분야의 주요 이슈와 트렌드 정보를 구성해 오디오 콘텐츠로 제공하게 된다. 독자들은 바쁜 일상에서도 언제 어디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유용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오디오로 읽는 <ㅋ.ㄷ>’의 첫번째 콘텐츠는 ‘메타버스, 한 번에 훑어보기’다. KPR은 이 채널을 통해 PR, 광고,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에게 업계 주요 이슈와 트렌드를 매주 제공할 예정이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 김은용 소장은 "<ㅋ.ㄷ> 발간 후 1년 정도 지나면서 많은 업계 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만큼, 이번 오디오 콘텐츠 발간을 통해 좀 더 폭넓게 독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며 "앞으로 오디오 중심의 콘텐츠 확산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PR과 나디오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향후 오디오 콘텐츠 사업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