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복당 vs 윤석열 출마선언'…초미의 관심사 [TF사진관]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홍준표 의원의 국민의힘 복당 기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관한 기사를 보고 있다. /국회=이선화 기자

[더팩트ㅣ국회=이선화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홍준표 의원의 국민의힘 복당 기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관한 기사를 보고 있다.

야권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날 윤 전 총장은 대변인을 통해 "오는 29일 오후에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본인이 앞으로 걸어갈 길에 대해 국민께 말씀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홍준표 의원의 복당 관련 기자회견 기사를 확인하는 정진석 의원. 야권의 원조 대선주자의 복귀에 국민의힘 의원들 관심 폭발.

무소속으로 국회의원에 당선됐던 홍준표 의원은 1년 3개월 만에 국민의힘 복당이 결정됐다. 홍 의원은 복당한 후 기자회견을 열고 "밖에서 머문 시간 동안 저 자신을 돌아보고 오직 대한민국의 미래만 생각했다"라며 "이번 (국민의힘으로의) 귀가는 제 남은 정치 여정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전 총장의 기사도 확인하는 정 의원. 윤 전 총장은 이날 대변인을 통해 오는 29일, 앞으로 걸어갈 길에 대해 말씀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