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지도부 만난 문재인 대통령 '가장 좋은 성과낸 당정청' [TF사진관]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간담회에서 "코로나에서 벗어날 상황이 되면 국민위로 지원금, 국민사기 진작용 지원금 지급을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간담회 결과 브리핑에서 "앞서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가 경기진작용 지원금 거론하자 문 대통령은 '온 국민이 으쌰으쌰 힘을 내자'는 차원에서 국민을 위로하고, 동시에 소비도 진작시키는 목적의 지원금을 강조한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또 4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당정청이 최대한 사각지대를 줄일 수 있도록 논의해달라"고 당부하며, 여당 지도부를 향해 "역대 가장 좋은 성과를 낸 당·정·청이라고 자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를 청와대로 초청해 '도시락 오찬 간담회'를 가졌으며, 오전 11시부터 낮 12시53분까지 진행됐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며 박홍배 최고위원과 인사를 하고 있다.

인사말하는 문재인 대통령.

문 대통령은 이날 간담회에서 코로나에서 벗어날 상황이 되면 국민위로 지원금, 국민사기 진작용 지원금 지급을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여당 지도부를 향해 역대 가장 좋은 성과를 낸 당·정·청이라 칭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