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사진관] 중국 무력개입 우려속 '평화시위 하는 홍콩 시민들'

18일 오후 홍콩 빅토리아 파크에서 열린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 반대 대규모 집회에 참가한 시위대가 집회가 끝난 후 센트럴 지역의 코노트 로드를 우산을 쓴 채 행진하고 있다. /홍콩=김세정 기자

[더팩트ㅣ홍콩=김세정 기자] 18일 오후 홍콩 빅토리아 파크에서 열린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 반대 대규모 집회에 참가한 시위대가 집회가 끝난 후 센트럴 지역의 코노트 로드를 우산을 쓴 채 행진하고 있다.

지난 11일 송환법 반대 시위에 참여했던 한 시민이 경찰이 쏜 빈백건으로 오른쪽 눈이 실명 위기에 처했고, 이같은 경찰의 무력 진압에 분노한 시위대가 12일과 13일에 홍콩 국제공항 점거 시위에 나서 공항이 폐쇄되고 항공편이 무더기로 취소됐었다. 이날 시위는 '항공 대란' 이후 처음 열리는 대규모 도심 시위다. 시위대는 오후 2시 빅토리아 공원에서 모여 집회를 한 후 도심 곳곳으로 행진했다.

홍콩국제공항 1터미널 내부에 점거 시위를 불허한다는 내용의 안내문이 붙어 있다.

정상 운영되는 홍콩국제공항. 시위대의 공항 점거 이후 홍콩국제공항은 비행기 탑승권이 있는 사람만 출입을 허락하고 있다.

홍콩 도심 센트럴 지역에 18일 빅토리아파크 집회를 알리는 포스터와 포스트잇이 붙어 있다.

대규모 시위가 열린 18일 오후 홍콩 시내 사이잉푼 지역의 한 거리에 경찰차가 포진해 있다.

무장 경찰들이 거리 곳곳에 서 있다.

빅토리아파크에서 열린 집회가 끝난 후 셩완으로 행진하는 시위대.

몇몇 시위 참가자들이 행진 도중 바닥에 앉아서 쉬고 있다.

성조기를 흔드는 한 참가자

빗속에서 비폭력 행진하는 홍콩 시위대.

sejungkim@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