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포토] 문재인-마크롱, '화기애애한 만찬 미공개 사진'

문재인 대통령(오른쪽)과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판소리를 배우는 프랑스인 로르 마포씨로부터 한국 판소리가 얼마나 배우기 어려운지를 듣고 있다./청와대 제공



[더팩트ㅣ임영무 기자] 청와대가 프랑스를 국빈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과 엠마뉴엘 마크롱 대통령간 정상회담과 만찬의 뒷 이야기를 담은 B컷 사진을 공개했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문 대통령에게 지인들을 소개하고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의 기념 사진을 직접 찍어 주며 오랜 시간 만찬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계 프랑스 하원의원 조아킴 손 포르제 부부와 함께 기념 사진을 찍는 문 대통령


마크롱 대통령들의 지인들을 소개받는 문재인 대통령


현대자동차 정진행 사장과 프랑스 에어리퀴드 사 관계자와 환담을 나누는 문 대통령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영부인인 브리지트 트로뉴 여사와 대화하는 문재인 대통령.


마크롱 대통령과 함께 자기한 김정숙 여사.


밤 늦은 시간까지 이어진 만찬에서 마크롱 대통령은 각료들과 의회 인사들을 불러 문재인 대통령에게 일일이 소개했다.


만찬에 초대된 광주 대광여고 2학년 학생들과 양수경 선생님이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 김정숙 여사가 민머리에 한복 장식을 하고 온 무용가 안은미 씨와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샹젤리제 거리의 파리시민들이 문 대통령의 퍼레이드 차량을 환영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프랑스 갖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엘리제궁 뜰에서 마크롱 대통령과 대화 나누는 문 대통령


정상회담후 만찬이 열린 가운데 제복을 입고 공연을 펼치는 악단


만찬 준비를 위해 엘리제궁의 관계자들이 들어오고 있다.


생선을 좋아하는 문 대통령을 위해 특별히 배려해 준비한 농어 구이 요리가 차려지고 있다.





darkroom@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