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문병희 기자] 황의방 한국사연구소가 제3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황의방 한국사연구소는 ‘황의방의 한국사 검정능력시험’ 출간을 기념해 황의방 한국사 카페에서 이 같은 이벤트를 열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국사편찬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사자격증시험으로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며 시험 인증 점수가 있으면 각종 공무원시험, 공사·공단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다. 또 2018년부터는 군무원 공개채용시험 국사과목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된다.
제3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10여일 남은 시점에서 황의방 교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공무원, 수능 등 여타 시험과는 다른 출제 경향을 가진다”며 “한 번 기출된 주제는 다시 출제될 가능성이 높다. 시험이 임박한 시점부터는 기출 문제를 꼭 풀어 봐야한다”고 조언했다.
이번에 출간된 황의방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이론 교재는 강의시 칠판 필기를 교재 내에 직접 수록해 한국사를 잘 모르는 수험생도 2주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황의방 교수는 EBS, 시대에듀, 공인모 등에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강의를 이어오고 있다.
moonphoto@tf.co.kr
사진기획팀 photo@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