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새롬 기자] 캠핑카 수입 판매업체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가 창립 10주년 기념 대규모 카라반 캠핑대회 '2016 BOC(Bluebird Owners Club) Rally'를 개최한다.
카라반은 침실과 조리시설, 화장실을 갖춘 캠핑 전용 트레일러로, 알빙(Rving)이라고도 하는 카라바닝(Caravaning)은 레저차량(RV·Recreational Vehicle)을 숙소로 삼아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캠핑 문화를 말한다.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는 매년 전국의 카라반 오너들을 초청해 카라반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친목을 다지는 캠핑대회를 개최해 왔다. 특히 올해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카라반 150대 600명의 캠퍼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캠핑대회를 열고, 카라반캠핑 장비 신제품 공개와 차량 점검, 캠핑 먹거리 레시피 시연 및 캠핑밴드 초청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한 양보할 수 없는 품질 '하인즈'와 자연을 담은 '테라 크레타' 올리브 오일, 팔라스, K-트레일러, 캠핑스케이프, 네모안, 에코가스 등 프리미엄 협찬사의 자체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천안 독립기념관 청소년야영장에서 진행된다.
한편, 지난 2006년 창업한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는 국내에 각종 레저용 캠핑트레일러(캠핑 카라반)를 수입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현재 미국의 '에어스트림 (Airstream)', 영국의 '스위프트 (Swift)', 독일의 '바인스버그 카라원 (Weinsberg caraone)' 등의 회사와 국내 딜러쉽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캠핑차량보급과 A/S부품 및 액세서리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 제공>
saeromli@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