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비스센터, '가장 존경받는 기업' 15년 연속 1위


서비스센터 부문 1위…신뢰도·혁신성·고객 만족 최고점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달성 소식을 전하고 있다. /삼성전자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 능력, 서비스 품질 등 6대 핵심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산업별 1위를 선정하는 제도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해당 부문 조사가 시작된 2012년 이후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품의 수리 및 사후 서비스를 전담하는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신뢰도 △서비스 혁신성 △고객 만족 활동 △사회 공헌 등 12개 조사 항목 모두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원격 상담, 스마트 진단, 사전케어 알림 등 인공지능(AI) 기반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만족도 설문에서 삼성전자 전자제품 AS를 이용한 고객 중 90% 이상이 "차별화된 서비스에 만족해 향후에도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하겠다"고 응답한 바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문 엔지니어가 고객에게 찾아가 스마트폰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대전화 방문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영호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앞으로도 삼성전자 제품에 가치를 더하는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