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대통령 "케데헌 그래미 수상, K팝 새로운 역사…뜨거운 축하"


SNS에 축전…"우리 아티스트 든든히 뒷받침할 것"

이재명 대통령은 케이팝데몬헌터스 골든의 그래미어워즈 수상에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21차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케이팝데몬헌터스 '골든'의 그래미어워즈 수상에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 대통령은 2일 오후 엑스(X·옛 트위터)에서 "'골든'이 그래미어워즈 시상식에서 비주얼 미디어 부문 최우수작곡상을 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K-팝 작곡가 또는 프로듀서가 그래미 어워즈를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모든 음악인이 꿈꾸는 세계 최고 권위의 무대에서 이뤄낸 값진 성과에 뜨거운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비록 수상에는 이르지 못했지만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 블랙핑크 로제 님과 캣츠아이 정윤채 님께도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아울러 "우리 아티스트들이 더 넓은 무대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든든히 뒷받침하겠다"며 "무엇보다 무대 뒤에서 땀 흘리는 제작진과 관계자분들이 계셔 오늘의 성과가 가능했다. 여러분 모두가 대한민국의 자랑"이라고 치켜올렸다.

hone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