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이나래 기자] 대한민국 대표 밴드 잔나비가 아이돌 그룹이 강세인 투표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음원 강자'다운 저력을 과시했다.
30일 주간 아이돌 랭킹 사이트 '팬앤스타(FANNSTAR)'에 따르면, 잔나비는 '베스트뮤직 겨울 랭킹' 결선 투표에서 쟁쟁한 후보들 사이에서 13위를 기록 중이다. 현재 1위는 이찬원, 2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3위는 황영웅이 달리고 있다.
이번 순위는 단순한 팬덤 화력을 넘어 잔나비가 가진 독보적인 음악적 힘을 증명하는 결과다. 특유의 서정적인 가사와 빈티지한 사운드로 겨울 감성을 자극해온 잔나비는, 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 지지와 탄탄한 코어 팬덤의 결집력을 바탕으로 순위권 안착에 성공했다. 장르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믿고 듣는 밴드'로서의 존재감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투표 기간 내내 흔들림 없는 득표력을 보여주고 있는 점 또한 고무적이다. 팬들의 열띤 응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남은 투표 기간 동안 막판 스퍼트를 통해 '톱10' 진입 및 순위 상승을 이뤄낼 수 있을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팬앤스타' 베스트뮤직 겨울 투표는 100% 팬들의 투표로 해당 계절에 가장 사랑받은 음원을 가리는 차트다. 잔나비를 향한 팬들의 뜨거운 응원과 화력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결선 투표는 오는 2월 2일까지 이어진다.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