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문채영 기자] 작가 홍자매 노희경 박해영이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새로운 이야기로 설렘을 선사한다.
최근 한국 드라마는 웹툰과 웹소설 등 인기 원작을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이 많다. 원작 인지도로 초기 시청자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런 와중에 믿고 보는 스타 작가 홍자매 노희경 박해영이 오리지널 극본으로 승부수를 띄운다.
홍자매는 배우 김선호 고윤정과 손을 잡고 '이 사랑 통역 되나요?'를, 노희경은 배우 송혜교 공유와 '천천히 강렬하게'를, 박해영 작가는 배우 구교환을 필두로 한 '모두가 자신의 무가치함과 싸우고 있다'를 론칭한다.
◆ 홍자매 '이 사랑 통역 되나요?'
작가 듀오 홍자매(홍정은 홍미란)는 2005년 KBS2 드라마 '쾌걸춘향'으로 데뷔해 2005년 '마이걸', 2006년 '환상의 커플', 2009년 '미남이시네요', 2010년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2011년 '최고의 사랑', 2013년 '주군의 태양', 2019년 '호텔 델루나', 2022년 '환혼'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명실상부 스타 작가로 불리는 홍자매는 2026년 1월 넷플릭스 시리즈 '이사랑 통역 되나요?'(극본 홍정은·홍미란, 연출 유영은)를 공개했다. '이사랑 통역 되나요?'는 홍자매가 2023년 종영된 넷플릭스 '환혼: 빛과 그림자' 이후 처음 공개하는 작품이다.
'이 사랑 통역 되나요?'는 다중언어 통역사 주호진(김선호 분)이 글로벌 톱스타 차무희(고윤정 분)의 통역을 맡게 되면서 펼쳐지는 예측불가 로맨틱 코미디다. 김선호 고윤정이 주연을 맡았으며 일본 배우 후쿠시 소타가 힘을 더했다.
'이 사랑 통역 되나요?'는 지난 16일 넷플릭스에서 12부작 전편 공개됐다. 또한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툼에 따르면 공개 첫 주에 400만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해 '글로벌 톱10 비영어 쇼' 부문 2위에 올랐다.
◆ 노희경 '천천히 강렬하게'
노희경은 1995년 MBC베스트극장 '세라와수지'으로 데뷔했으며 2021년 '빠담빠담 그와 그녀의 심장박동소리', 2014년 '괜찮아, 사랑이야', 2016년 '디어 마이 프렌즈', 2022년 '우리들의 블루스' 등을 집필해 스타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휴먼 드라마의 대가로 불리는 노희경은 오랜만에 송혜교와 시청률 사냥에 나선다. 둘은 이미 2008년 '그들이 사는 세상'과 2013년 '그 겨울, 바람이 분다'로 합을 맞춘 바 있다.
두 사람이 합심한 넷플릭스 새 시리즈 '천천히 강렬하게'(극본 노희경, 연출 이윤정)는 야만과 폭력이 판치던 1960~80년대 한국 연예계를 배경으로 가진 건 없지만 빛나는 성공을 꿈꾸며 온몸을 던졌던 이들의 성장 스토리를 그린 작품이다.
극 중 송혜교는 어린 시절 온갖 산전수전을 겪으며 누구보다도 단단한 내면을 가지게 된 인물 민자로 분한다. 공유는 이런 민자와 어린 시절 함께 자란 친구 동구 역을 맡는다.
'천천히 강렬하게'는 송혜교와 공유가 처음으로 함께 주연을 맡는 드라마다. 두 사람뿐만 아니라 배우 김설현 차승원 이하늬 나문희 김정우를 캐스팅해 초호화 라인업을 완성했다. 특히 '천천히 강렬하게'의 총제작비가 753억 원을 넘는다고 알려져 화려한 스케일이 기대된다.
총 22부작으로 구성된 '천천히 강렬하게'는 2026년 4분기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 박해영 '모두가 자신의 무가치함과 싸우고 있다'
박해영은 2004년 '올드미스 다이어리', 2011년 '청담동 살아요', 2016년 '또 오해영', 2018년 '나의 아저씨', 2022년 '나의 해방일지' 등을 집필해 탄탄한 팬층을 구축했다.
그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JTBC 새 드라마 '모두가 자신의 무가치함과 싸우고 있다'(극본 박해영, 연출 차영훈)는 잘난 친구들 사이에서 혼자만 안 풀려 시기와 질투로 괴로워 미쳐버린 인간의 평화 찾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배우 구교환과 고윤정이 주연을 맡으며 오정세 강말금 박해준이 힘을 보탠다.
첫 TV 드라마 주연을 맡은 구교환은 극 중 영화계 유명 모임 ‘8인회’에서 유일하게 데뷔하지 못한 예비 영화감독 황동만으로 분한다. 고윤정은 날카로운 시나리오 리뷰로 '도끼'라 불리는 영화사 최필름 PD 변은아 역을 맡는다.
'모두가 자심의 무가치함과 싸우고 있다'는 총 12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됐으며 2026년 상반기에 공개된다.
mcy2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