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 운영…비대면 보험 업무 확대


단일 디바이스 멀티인증 적용…지점 방문 없이 계약 업무 수행

한화손해보험이 보험 계약 관련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를 통해 보험 계약 관련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는 지난 2024년 11월 도입했다. 보험관계자 변경, 해약, 보험계약 내용 변경 등 주요 업무를 지점 방문 없이 모바일 화상 상담으로 진행할 수 있다.

서비스에는 '단일 디바이스 멀티인증' 기술을 적용했다. 복수의 보험관계자가 하나의 기기를 통해 본인 인증과 상담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계약자와 피보험자 등 관계자 간 절차를 간소화했다.

지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활용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인근 지점 접근이 제한적인 경우나 신체적·환경적 제약으로 외출이 어려운 고객, 해외 체류로 시차와 거리 제약이 있는 고객도 비대면으로 보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해외 체류 고객의 보험 계약 변경과 해약 절차에도 해당 서비스를 적용했다. 해외 거주로 장기간 처리하지 못했던 보험 업무를 화상 상담을 통해 진행하고, 환급금 수령 등 관련 절차도 함께 처리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는 고객이 보험을 이용하며 겪는 물리적·심리적 장벽을 제거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kimsam119@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