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자원봉사센터, KGC인삼공사와 사랑의 김장 나눔


지역 취약계층 750가구에 김장김치 7500kg·홍삼 제품 전달

사진 왼쪽부터 박재용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김태원 KGC 인삼공사 미래전략본부장,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5일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기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자원봉사센터가 KGC인삼공사의 후원을 받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행사에는 KGC인삼공사 관계자와 정관장 배드민턴 선수단 및 감독이 참여해 직접 김장김치를 버무리며 온정을 더했다.

특히 이번 김장 나눔은 김장김치와 함께 홍삼 제품도 지원해 지역 내 취약계층의 먹거리와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따뜻한 나눔으로 이어졌다.

이날 정성으로 담근 10kg 김장김치 750박스(총 7500kg)와 6750만 원 상당의 홍삼 제품은 대덕구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시설, 장애인시설 등 자원봉사 활동처에 전달됐다.

대덕구자원봉사센터가 5일 대덕구청 청렴관 앞에서 KGC인삼공사의 후원을 받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마친 후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덕구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임직원과 회사가 정관장 펀드로 함께 모금한 기부금으로 많은 분들께 온기를 나눌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기업과 사회가 모두 건강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재용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는 KGC인삼공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대덕구자원봉사센터도 앞으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나눔 복지를 실천하겠다"고 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매년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시는 KGC인삼공사와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대덕구가 더 살기 좋은 공동체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대덕구도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는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에 회사 출연금을 1대 1로 더해 운영하는 '정관장 펀드'를 통해 2011년부터 꾸준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대덕구에는 2020년부터 매년 김장과 홍삼 제품을 지원하며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후원금 기탁 등으로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