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개 아파트봉사단과 한해 성과 공유


자원봉사자 표창·성과 발표…지역 공동체성 강화 기반 다져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첫 번째 줄 왼쪽 두 번째)과 박재용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사진 첫 번째 줄 왼쪽 세 번째), 아파트봉사단원 임원 및 수상자들이 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대덕구 아파트봉사단 성과공유회’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자원봉사센터가 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개 아파트봉사단과 함께 '2025년 대덕구 아파트봉사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내빈 인사 △기념 촬영 △아파트봉사단 활동 성과 공유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아파트봉사단 임원 및 수상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올해 활동을 돌아보고 서로의 노고를 격려했다.

박재용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올해도 아파트봉사단의 꾸준한 활동 덕분에 지역 공동체를 보다 따뜻하게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봉사자들이 자부심을 느끼며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첫 번째 줄 가운데)과 우수 자원봉사자들이 2일 표창장을 전달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덕구

최충규 구청장은 "아파트봉사단은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모범적인 모델"이라며 "주민 주도의 자원봉사 활동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대덕구자원봉사센터는 22개 아파트봉사단과 함께 자원봉사를 통한 공동체성 회복을 위해 '사부작사부작' 운동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