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천=문화영 기자] "우와, 너무 예쁘네요. 크리스마스 마켓에 온 것 같아요."
지난 24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시몬스 테라스에 도착하니 탄성이 절로 터져 나왔다. 이곳에는 커다란 크리스마스 트리와 반짝이는 불빛들이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었다. 사람들은 옹기종이 모여 사진을 찍고 이야기를 나누는 등 각자만의 방식으로 연말 추억을 쌓았다.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은 시몬스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이천 지역사회의 일원이자 이웃으로 지역 상생을 위해 시작한 문화 나눔 행사다. 시몬스에 따르면 매년 행사 기간 10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고 인근 식당 매출이 30% 이상 늘어난다.
올해는 시몬스 테라스를 점령한 몬스터 파티플래너 바코, 버보, 피지, 포포와 즐기는 크리스마스 파티 콘셉트이며 오는 1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메인 트리를 포함해 중심부에는 UFO 조형물과 몬스터 캐릭터 조형물들이 설치돼있다. 눈꽃 조명 아래 헤드셋을 쓴 몬스터 피지를 중심으로 파티를 형상화한 공간이 펼쳐지며 곳곳에 세워진 파라솔에도 눈알 장식이 있어 시각적 즐거움이 극대화됐다.
카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에는 몬스터 버보가 만든 컵케이크와 마카롱 기프트세트 등 겨울 시즌을 겨냥한 F&B 메뉴와 파티 굿즈가 전시돼 있다. 동심을 자극하는 몬스터들의 등장에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어린 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단위 관람객이 눈에 띄었다.
이 밖에도 △침대의 역사를 다룬 브랜드 뮤지엄 '헤리티지 앨리' △기술 체험 공간 '매트리스 랩' △시몬스 제품을 만날 수 있는 '테라스 스토어'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 N32의 플래그십 스토어 'N32 테라스' 등이 있어 시몬스의 다양한 상품 구경은 물론 바로 구매 할 수 있다.
또 실제로 다양한 매트리스에 누워볼 수 있으며 간단한 검사인 '슬립 솔루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확인할 수 있다. 기자는 '예비 꿀잠러'로 소프트와 레귤러 매트리스를 추천받았다.
곧바로 시몬스 팩토리움 투어가 진행됐다. 팩토리움은 '수면 연구 R&D 센터'와 '물류동', '자체 생산 시스템' 등 시몬스의 기술력이 모여있는 곳이다. 지난 2017년 문을 열었으며 기획부터 공사기간까지 약 10년, 1000억원 이상이 투입됐다. 최대 1만5000조의 매트리스를 보관할 수 있는 이곳에서 시몬스는 '기본에 충실하자'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모든 매트리스에 수면 전문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담고 있다.
먼저 '수면 연구 R&D 센터'에서는 약 44종의 시험 기기와 187개 테스트를 통해 시몬스 제품의 내구성을 검증한다. '롤링 테스트'에서는 평균 109㎏에 달하는 원통형 롤러를 분당 15회 속도로 10만번 이상 굴려 원단의 훼손, 내장재 줄음률, 스프링의 휘어짐 및 끊어짐을 관찰한다.
'낙하 충격 테스트'에서는 100cm 높이에서 시몬스 바나듐 포켓스프링 판 위에 놓인 볼링핀 옆으로 볼링공을 떨어뜨려 볼링공의 반발 높이와 스프링의 흔들림 정도, 진동 확산 여부를 센서로 측정한다. 또 매트리스 내부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진동을 측정하기 위해 롤러로 사람이 뒤척이는 상황을 재현하기도 한다.
인공기후실에서는 매트리스 연구 전용 써멀 마네킹을 통해 항온과 항습을 테스트한다. 써멀 마네킹은 총 33개의 센서가 장착돼 인체 각 부위별 체온을 세밀하게 측정할 수 있다. 각종 기온, 습도에서 완벽한 수면 및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시몬스의 노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이 밖에도 △체압 분포 및 척추형상을 분석하는 감성과학 분석실 △온도·습도·소음 등 수면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통제한 상태에서 뇌파 측정 후 수면의 질을 분석하는 수면 상태 분석실 △라돈·토론 측정실 및 섬유 분석실 등이 있다.
현재 시몬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인 연말을 맞아 기존 시몬스 팩토리움 투어와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을 진행 중이다. 도슨트와 함께하는 시몬스 팩토리움 투어는 네이버 예약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은 별도의 예약 없이 방문하면 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김지혜 문화사업팀 큐레이터는 "개관 7주년 맞이한 시몬스 테라스는 그간 160만명 넘게 찾아 주실 만큼 인기있는 지역 명소로 등극했다"며 "이번 겨울 시몬스 테라스에 방문해 가족, 연인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따뜻하고 풍요로운 연말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