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가 '하프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다.
소속사 언코어는 15일 클로즈 유어 아이즈(전민욱 마징시앙 장여준 김성민 송승호 켄신 서경배)의 세 번째 미니 앨범 'blackout(블랙아웃)'이 발매 3일 만에 판매량 55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앞서 11일 발매된 'blackout'은 발매 당일에만 21만 장이 판매되면서 첫 미니앨범 'ETERNALT(이터널티)' 'Snowy Summer(스노이 서머)'의 1일 차 판매량을 훌쩍 뛰어넘었다. 발매 12일에는 30만 장을 돌파했으며 3일 차인 14일 '하프 밀리언 셀러' 등극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세 장의 미니 앨범 총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어서는 겹경사를 누렸다.
'blackout'은 한계를 깨뜨리고 끝없이 질주하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성장 서사를 담은 앨범이다. 'blackout'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애플 뮤직 앨범 차트에도 진입하는 등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X' 뮤직비디오는 15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670만 회를 넘어서며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