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톰과 제리'와 만났다.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는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10일 0시 인기 애니메이션 '톰과 제리'와 협업한 싱글 'SAY CHEESE!(세이 치즈!)'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 곡은 '톰과 제리' 탄생 85주년을 기념한 노래로, 함께 놀 때 가장 즐거운 단짝친구와의 우정을 그린다. 앙숙이자 환상의 콤비인 톰과 제리의 관계를 쫓고 쫓기는 게임에 빗대 표현했다.
이에 걸맞게 'SAY CHEESE!'는 신나는 로큰롤 사운드에 경쾌한 힙합 스타일의 드럼 비트와 거친 블루스 기타, 장난기 섞인 멜로디를 겹겹이 쌓아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1940년 첫 방영된 '톰과 제리'는 워너 브라더스의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한 집에 사는 톰과 제리의 웃음 가득한 일상을 그린다. 두 캐릭터의 유쾌한 케미스트리 덕분에 현재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국내외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톰과 제리'의 협업 주자로 발탁됐다. 이들이 10월 20일 발매한 다섯 번째 EP 'The Action(디 액션)'은 발매 후 첫 일주일 동안 약 104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8월 발매한 일본 두 번째 싱글 'BOYLIFE(보이라이프)'는 오리콘 기준 발매 첫 주에만 약 34만 6000장 판매돼 오리콘 주간 차트 2관왕에 올랐다.
한편 12월 27일부터 31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현지 최대 규모의 연말 페스티벌 '카운트다운 재팬 25/26(COUNTDOWN JAPAN 25/26)'의 첫날 행사에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