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김정산 기자] hy가 새로운 슬로건 '하우 아 유(How are you)'를 16일 발표했다. 지난 2021년 한국야쿠르트에서 hy로 사명을 변경한 이후 처음 내건 공식 슬로건이다.
hy는 이번 슬로건에 단순한 인사 이상의 의미를 담았다. '하우 아 유(how are you)'라는 문장을 통해 소비자에게 안부를 묻는다. 특히 문장의 첫 단어와 마지막 단어의 이니셜 'H'와 'Y'를 합치면 현재 사명이 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번 슬로건에는 고객의 요구를 끊임없이 탐구하고 직접 찾아간다는 의미도 담겼다. hy는 국내 최초로 유산균 발효유를 선보인 이후 종균 국산화와 기능성 발효유 마케팅을 확대했다. 앞으로는 저속노화 등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새 슬로건은 사회공헌활동 비전에도 반영한다. hy는 홀몸노인 돌봄 등 방문 기반의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지속하는 한편 온라인 기부 플랫폼 명칭을 ‘how are you 안부플러스’로 변경한다.
향후 제품 패키지를 비롯해 프레시 매니저(옛 야쿠르트 아줌마) 유니폼, 전달용구, 냉장 전동카트 외관 등 다양한 접점에 새 슬로건을 적용할 예정이다.
김일곤 hy 마케팅부문장은 "hy와 브랜드가 일상 속 인사처럼 편안하게 기억되길 바란다"라며 "보다 건강한 내일을 위해 고객이 필요한 부분을 끊임없이 묻고, 답을 찾아가겠다"라고 말했다.
kimsam119@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