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소비쿠폰 2차 지급 순항…미신청자 31일까지 서둘러야

대전 서구는 13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과 관련해 아직 신청하지 않은 주민들의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서철모 서구청장이 소비쿠폰 발급 현장을 찾아 주민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대전 서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는 지난 9월 22일 시작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으로 아직 신청하지 않은 주민들의 적극 참여를 당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2차 소비쿠폰은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모든 국민에게 10만 원씩 지급된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가까운 은행 영업지점, 은행 앱 등으로 할 수 있다.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 또한 가능하다. 현재는 태어난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한 요일제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한편 구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해 '찾아가는 신청'을 운영함으로써 모든 주민이 불편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지급 기간이 한정된 만큼 31일까지 꼭 신청해 혜택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며 "소비쿠폰 사용은 11월 30일까지 가능하니 기간 내 지역 상권에서 유용하게 활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