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문은혜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의정부점 5층 여성패션 전문관을 대대적으로 새 단장했다고 22일 밝혔다. 2012년 개점 이후 13년 만에 진행하는 최대 규모 리뉴얼로 면적만 1500평에 달한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영패션’ 브랜드를 대폭 강화한 것이다. 최근 3년간 의정부점 인근에 4만2000세대 규모의 신축 아파트가 잇따라 입주하며 2030세대 신혼부부와 1인 가구가 크게 늘어난 데 따른 전략적 변화다.
실제 올 상반기 의정부점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45%가 영패션 장르 브랜드를 찾았다. 점포 전체 매출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30대 매출 신장률이 13.1%로, 6070대(4.7%)를 크게 웃돌았는데 이는 인근에 거주하는 젊은 고객층이 늘면서 매출 성장으로 직결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리뉴얼로 총 50여 개 브랜드가 새롭게 재편됐다. 특히 경기 북부 상권 최초로 선보이는 영패션 브랜드가 대거 입점해 눈길을 끈다. 대표적으로 최범석 디자이너의 모던 캐주얼 브랜드 '제너럴 아이디어', 연예인 공항패션으로 잘 알려진 '아티드', 마뗑킴·제이청·드파운드 등을 선보이는 편집숍 '하고하우스'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브랜드 수는 기존 60여 개에서 50여 개로 줄였지만 단일 매장 규모는 평균 20% 이상 확대했다. 넓어진 매장은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이용환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장은 "이번 리뉴얼로 신세계 의정부점은 경기 북부 상권의 새로운 패션 중심지로 도약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젊은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브랜드와 감각적인 공간을 선보이며, 지역 대표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