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저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청소년위원들, 지방의회 의정 활동 체험


대전 서구의회 견학…생활과 밀접한 주제 의견 제안서도 전달

21일 관저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청소년위원과 지도자 등 20여 명이 대전 서구의회를 방문, 의정 현장을 견학했다. /대전 서구의회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의회는 21일 관저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청소년위원회 위원들이 의회를 방문해 의정 현장을 견학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지역 아동과 청소년이 지방의회의 역할을 이해하고 의정 활동 현장을 가까이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견학에는 어린이·청소년위원과 지도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본회의장에서 의회의 기능과 의원의 역할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시청한 뒤 교육·환경·안전 등 생활과 밀접한 주제에 대한 의견 제안서를 의회에 전달했다.

또한 어린이·청소년위원들은 서구의회 의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의정 활동과 역할에 대해 직접 배우고 본회의장과 상임위원회 회의장 등 의회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의정 활동 전반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규식 서구의회 의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참여와 책임의식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