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교장·행정실장 대상 안보교육 실시


2025 을지연습 축소 속 공직자 안보의식 고취

천안교육지원청은 학교장 및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안보교육을 실시했다./천안교육지원청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교육지원청은 19일 교육지원청 5층 대회의실에서 천안 관내 각급 학교장 및 행정실장 등 약 190명을 대상으로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강채연 국립통일교육원 교수를 초청해 '국제 정치 변화와 한반도 안보·통일환경'을 주제로 진행됐다.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공직자의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교육 현장에서의 안보교육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된 자리였다.

강 교수는 강연을 통해 최근 국제 정치의 흐름과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통일 환경의 변화에 대해 설명하고,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안보 인식과 대응 자세를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안보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되새기며, 교육 현장에서의 역할을 되짚는 계기를 가졌다.

이병도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인해 2025년도 을지연습은 축소되었지만 이번 안보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국제 정치 속에서 공직자로서 올바른 안보의식을 확립하고, 교육 현장에서도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공직자 대상 안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 교육계의 안보 역량을 강화하고, 국가 안보의식 제고에 기여할 방침이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