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 가입자수 100만명 돌파


고물가 속 구독료 부담 없어 실속 있는 쇼핑 가능
'마트' 혜택 가장 많이 활용, 주 고객층은 '40대 여성'

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 가입 고객이 론칭 9개월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11번가

[더팩트 | 문은혜 기자] 11번가는 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 가입 고객이 론칭 9개월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11번가플러스는 고객이 최대 5명까지 패밀리를 결합해 11번가에서 함께 구매하면 매월 다양한 혜택을 받는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패밀리와 함께 구매 목표를 달성하면 '11페이 포인트'를 받게 되고 △마트(11페이 포인트 최대 7% 적립) △뷰티(인기 뷰티 브랜드 최대 25% 할인) △캠퍼스(학생 인증 시 디지털 특가 상품 쇼핑 혜택) 등 카테고리별 혜택과 7% 장바구니 할인쿠폰 등도 누릴 수 있다.

지난 9개월간 11번가 고객의 구매 형태를 분석한 바에 따르면 11번가플러스 고객은 더 자주 사고, 더 많이 샀다. 지난 7월 기준 11번가플러스 가입 고객의 재구매율은 미가입 고객 대비 80% 가까이 높았으 인당 구매상품 수도 미가입 고객 보다 90% 이상 많았다.

고객이 결합하는 '패밀리' 인원이 많을수록 혜택을 받기 위한 구매 참여도 활발했다. 지난 7월 한달 간 5명이 결합한 패밀리의 구매 목표 달성율은 2명이 결합한 패밀리 대비 약 80% 높아 많은 고객이 모일수록 목표 달성에 대한 몰입도가 높아지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11번가플러스 고객들은 멤버십 혜택 중 ‘마트’ 혜택을 가장 많이 이용했다. 비중이 가장 높은 고객층은 40대 여성이었다. 11번가가 주 고객층의 니즈에 맞춰 고물가에도 자주 구매해야 하는 식품·생필품 카테고리와 연계한 혜택을 제공한 것이 고객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풀이된다.

이영진 11번가 마케팅담당은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춰 멤버십 프로그램을 지속 고도화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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