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금산=이정석 기자] 충남 금산군은 오는 11~14일 지역 내 4개 읍면에서 차량을 이용한 이동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검진은 오전 7시 30분~11시 진행되며 일반건강검진과 국가 암검진을 포함한다.
검진 일정 및 장소는 △11일 금산군보건소 △12일 진산보건지소 △13일 추부보건지소 △14일 복수보건지소다.
검사를 원하는 주민은 전날 오후 8시 이후 금식하고 당일 건강검진표 및 신분증을 지참해 이동검진 장소에 방문하면 된다.
일반건강검진 대상은 △건강보험 가입자-20세 이상 지역 가입자 및 피부양자 중 홀수년도 출생자 △직장가입자-비사무직 근로자 전체 또는 사무직 중 격년제 실시 대상자며 신체 계측, 혈액검사, 요검사 등 검사를 제공한다.
국가 암검진 대상 검사 분야는 △20세 이상 여성 홀수년도 출생자-자궁경부암 검진 △4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위암 및 유방암 검진 △50세 이상 출생자-대장암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일반건강검진 및 암검진 미수검자는 사전에 본인이 직접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에 연락해 건강검진 희망 신청을 해야 한다. 이외 건강검진은 새금산병원을 비롯한 지정병원 7곳에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보건소 방문보건팀에 문의하면 된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