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박지윤 기자] 8월 가요계에 출격하는 그룹 키키(KiiiKiii)가 '2025 가요대전'에서 신곡을 최초 공개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7일 "키키(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가 이날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SBS 가요대전 Summer(서머)'(이하 'SBS 가요대전')에서 8월 6일 발매되는 디지털 싱글 'DANCING ALONE(댄싱 얼론)'의 무대를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앞서 키키는 전날 공식 소셜미디어와 전용 웹사이트 등을 새롭게 단장하고 컴백 콘셉트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특히 이는 지난 3월 발매한 데뷔 앨범 'UNCUT GEM(언컷 젬)' 이후 약 5개월 만의 신보로 팬들의 이목을 더욱 집중시켰다.
먼저 멤버들은 소셜미디어에 'DANCING ALONE'이라는 제목의 DVD 사진을 게재했다. DVD 커버에는 교복을 입은 멤버들의 학교 생활부터 자전거를 타거나 마주 보고 웃는 등 우정을 의미하는 장면들이 담겼다. 이와 함께 공개된 짧은 영상 두 편에는 DVD와 회전 그네가 담겨 있어 신보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렸다.
키키의 눈부신 비주얼이 담긴 콘셉트 포토와 전용 웹사이트 링크는 공식X(구 트위터)에 업로드됐다. 사진 속 멤버들은 각자 학교와 강가, 운동장과 집 등을 배경으로 엉뚱하고 자유분방한 무드를 드러냈다. 또한 단체 사진에서는 유쾌한 분위기와 끈끈한 우정을 통해 키키만의 하이틴 감성을 완성하며 이번 콘셉트의 의미를 더했다.
웹사이트에는 더욱 다양한 사진이 공개돼 키키의 컴백 콘셉트를 좀 더 면밀히 살펴볼 수 있었다. 'KiiiKiii garage sale(키키 개러지 세일)'이라는 제목의 웹사이트에는 DVD를 포함해 게임 콘솔과 블렌더 등의 아이템 폴더로 이뤄진 다양한 아트워크가 공개됐다. 유일하게 열려있는 DVD 폴더로 들어가면 구매 창과 함께 제품 디테일 컷 속 키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흥미를 유발했다.
또한 'Customize your poster(커스터마이즈 유어 포스터)' 기능을 통해서는 앞서 콘셉트 포토에서 볼 수 있었던 장소를 배경으로 장난스러우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자아내는 키키의 사진을 대량으로 볼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사진에 로고를 넣어 나만의 포스터를 만들 수 있어 팬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앞서 키키는 'UNCUT GEM'을 통해 전용 웹사이트를 오픈하며 전례 없던 프로모션으로 눈길을 끌었다. '잼 공장' 콘셉트의 웹사이트로 독보적인 비주얼 크리에이티브와 재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젠지(Gen Z. 1996년~2010년 사이 태어난 이들) 세대의 감성을 자극했던 만큼 이번 활동을 통해서는 어떤 새로운 음악과 콘텐츠로 가요계를 사로잡을지 관심을 모은다.
키키의 새 디지털 싱글 'DANCING ALONE'은 오는 8월 6일 발매된다. 이와 관련된 컴백 프로모션은 공식 소셜미디어와 웹사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