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국무총리 임명동의안 가결 선포 후 '기쁨의 미소' [TF사진관]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운데)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자신의 임명동의안이 가결된 후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에게 축하받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이날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자신의 임명동의안 표결에 참여한 후 우원식 국회의장(오른쪽)과 악수하는 모습.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의 자신 사퇴를 촉구하던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표결에 참여하지 않았다.

[더팩트ㅣ국회=남윤호 기자]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자신의 임명동의안이 가결된 후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에게 축하받고 있다.

이날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의 임명동의안은 자진사퇴를 요구해 온 국민의힘이 불참해 재석 179인 찬성173표, 반대 3표, 무효 3표로 가결됐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운데)가 자신의 임명동의안이 상정된 본회의에 참석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와 악수하고 있다.

김민석 총리 후보 찾은 정청래 당대표 후보가 이야기를 하고 있다.

자신의 임명동의안 표결 앞둔 동료의원들 찾아 기념촬영하는 김민석 총리 후보.

김민석 후보가 자신의 임명동의안 표결에 참여하고 있다.

투표하는 김 후보자.

표결을 마친 김 후보자가 정성호 법무부 장관 후보자,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와 악수하고 있다.

우원식 국회의장의 가결 선포 직후 김병기 당대표에게 축하받는 모습.

동료의원 축하받는 김민석 총리 후보.

이어지는 축하의 물결.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와 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의 축하를 받는 김민석 후보.

김민석 후보에게 날을 세웠던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이 불참한 채 안건이 상정된 모습.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