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6월 브랜드 평판 전국 군부 1위


'고성 아이언맨 70.3 대회'와 고성공룡시장 불금야시장' 등 전국 주목

고성군청 전경 /고성군

[더팩트ㅣ고성=이경구 기자] 경남 고성군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기초 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지난 6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전국 군부 1위를 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27일부터 지난달 27일까지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억 1000만 건을 분석하였다.

고성군 브랜드는 참여지수 53만여 점, 미디어지수 72만 여점, 소통지수 73만 여점, 커뮤니티지수 39만여 점을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평판지수가 238만여 점으로 전국 군 단위에서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이번 분석에서 고성군은 세계적 스포츠 이벤트인 '고성 아이언맨 70.3 대회',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를 이끈 '고성공룡시장 불금야시장', 체류형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 '고성 자란만 관광지 지정' 등 키워드를 중심으로 전국적인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이상근 군수는 "아이언맨 대회, 불금 야시장, 자란만 관광지 조성 등은 모두 주민의 삶과 연결된 밀착 행정의 결과"라며 "변화와 성과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hcmedia@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