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진로', 글로벌 판매 1위 증류주 선정


24년 연속 세계 증류주 판매 1위
현지 밀착 전략, 글로벌 콘텐츠 협업 전개

하이트진로 진로(JINRO)가 영국 주류전문매체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 /하이트진로

[더팩트|우지수 기자] 하이트진로는 소주 브랜드 '진로(JINRO)'가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에서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을 총 9680만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 판매하며 부동의 1위를 유지했다. 이를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약 13바퀴 돌 수 있으며 에베레스트산 약 5만 7천 개를 쌓은 높이에 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대중화'를 글로벌 비전으로 삼고 진로를 세계인의 일상에 자리매김시키기 위해 현지 밀착형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제품 현지화뿐 아니라 스포츠 스폰서십, 대형 페스티벌 후원, 글로벌 인기 콘텐츠와의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대형 뮤직 페스티벌 '헤드 인 더 클라우즈 2025'에 공식 소주 파트너로 참여하여 현지 소비자 공략 활동을 펼쳤다. '헤드 인 더 클라우즈'는 아시아계 아티스트와 문화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음악 페스티벌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진로가 글로벌 소주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지 밀착 전략을 강화해 세계인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대중적인 주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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